별꽃스토리

Q&A 시리즈 1편 : 하나님의교회는 왜 어머니 하나님을 믿나요? 본문

빛나는 일상/교회

Q&A 시리즈 1편 : 하나님의교회는 왜 어머니 하나님을 믿나요?

향긋한 별빛 2026. 6. 19. 22:38



안녕하세요!

하나님의교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Q&A 시리즈 10가지를 준비해봤는데요!

오늘은 첫 번째 질문,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 하나님의교회는 왜 어머니 하나님을 믿나요?


하나님의교회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는 "왜 어머니 하나님을 믿나요?" 입니다

많은 교회에서는 하나님 아버지에 대해서는 들어봤지만,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는 사람의 생각이 아닌 성경 기준으로 하나님을 믿습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믿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어떻게 증거하고 있을까요?

먼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따라 창조된 사람은 남자여자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사람이 남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자도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두 가지 형상, 남성적인 형상과 여성적인 형상으로 존재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이 중 남성적인 형상의 하나님을 사람들은 어떻게 부르고 있나요?

아버지 하나님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우리의 아버지라고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여성적인 형상의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게 불러야 할까요?

성경은 분명하게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증거합니다!

 

 


사도 바울은 구원받을 성도들의 어머니가 존재한다고 기록했습니다

다시말해 자녀된 우리들의 어머니,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증거한 것입니다!

그래서 생명수를 주시는 마지막 구원의 역사에서도 성경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함께 증거합니다

 

 


여기서 성령은 하나님 아버지를 의미하며, 성령과 함께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어머니 하나님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성경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 아버지뿐 아니라 하나님 어머니의 존재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사람의 전통이나 교리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섭리를 살펴본다면,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가르침 역시 성경 속에 기록된 하나님의 뜻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